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이하 ‘대사협’)는 KOICA-청년중기봉사단(환경) 단원 대상으로 7.8.(월)~7.17.(수) 동안 KOICA 글로벌인재교육원(영월)에서 합숙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봉사단원들은 △현지어교육(심화) △현장사업 계획수립 △액션플랜 수립 등의 교육을 이수하였고 합숙교육 마지막 날에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봉사단은 국내교육이 끝난 7.22.(월)부터 1개월간 온라인 봉사활동 후 8월 중순 이후 캄보디아, 라오스, 키르기스스탄, 콜롬비아 등 4개국 14개 기관으로 파견하여 협력국의 기후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봉사활동 진행하게 됩니다. 단원들은 온라인 봉사활동 기간 동안 4개국의 기후변화 원인과 영향, 환경오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와 원인을 조사하고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한 봉사활동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이후 현지 봉사활동 현장에서는 4개월 동안 초·중·대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보호를 위해 이론교육과 실천활동, 교육 교재 발간 및 배포, 활동성과 확산을 위해 활동지역의 학교, 교육청, 시민단체 등과 공동 캠페인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KOICA-청년중기봉사단(환경)은 오는 25년 2월에 2차, 8월에 3차 단원들이 파견될 예정으로 생활비, 주거비, 활동물품비가 지원되며, 활동을 마친 단원 대상으로 우수활동사례 공모전과 다양한 사후지원 프로그램의 기회가 부여됩니다.
자세한 일정과 활동 세부사항은 대사협 홈페이지(www.kucss.or.kr)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KOICA-청년중기봉사단(환경) 봉사단원들의 온라인 봉사활동 및 현지 봉사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